창세기전 M - 폭풍도 쟁탈전 후기 :: SODASPARKLE

1,2등 길드가 워낙 쟁쟁하기 때문에 우리는 가장 인기없는 빙룡성 점령을 노렸습니다.





네버님 파르크님 역시 강력한 기여를 해주셨어요! 

저말고 더 강력하신 분들이 계시지만 시간이 안맞아서..ㅠㅠ



보상이 들어간 공에 비해 너무 짭니다..


1위 길드 제외한 다른 길드에게 주는 보상은 쥐꼬리..우리 길드는 15%적립금을 82명이서 나눠먹어야 합니다..



창세기전 M - 폭풍도 쟁탈전 후기


무려 6개월 이상 업댓을 질질 끌어온 폭풍도 쟁탈전..

유적전에 폭풍도 하나 얹어 놓은건데 왜 이리 업댓을 미룬건지 이해할 수가 없네요..

굳이 서버통합을 했어야 했나 싶기도 하고요..(영원히 고통받는 안타 1섭..반절은 접은듯..)


저희 길드는 3등했고, 가장 핫하지 않은 빙룡성만 노려서 

제가 쓴 글이 1,2등 하신 분들 소감과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.

여러 군데 돌아가면서 쟁탈전을 하지 않았으니까요.


어찌 되었건, 제가 해본 쟁탈전 후기는 다음과 같습니다.




1. 3시간 너무 길다..

3시간이 진짜 깁니다. 

이 게임하는 사람 다 아재인데 가정/직장 있는 아재에게 3시간 너무 길고 지루합니다.

게다가 집결리더를 제외한 다른 인원은 집결 보내는 거 외에 할 컨텐츠가 없습니다.

멍하니 화면만 쳐다보고 있어야 하죠..


진행 시간을 반으로 줄이고 영웅 쿨탐도 반으로 줄이는 게 맞다고 봅니다. 




2. 저투력 길드에겐 기회조차 없다.

각 길드 최고전력 20대20 싸움이기에 

필연적으로 헤비과금러가 많은 길드 독점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.

저투력에겐 있으나마나 한 컨텐츠입니다.


함장 전투력 제한을 두고 참여할 수 있는 하부 리그가 필요합니다.




3. 노력 대비 보상이 너무 적다.

구조가 고투력분들이 쏟은 다이아를 길드원 모두가 골고루 나눠먹는 수준밖에 안됩니다.

경쟁구조가 없는 서버는 독점이겠으니 크게 상관없겠구요..

(그런 서버가 있다면 대체 섭통은 왜 한거..)


2개 이상의 길드 전력이 비등비등한 상태라면

서로 멀리 떨어진 유적에 집결을 걸어야해서 최고전력들이 지속적으로 워프나 가속 등을 소모해야 합니다.

특히나 점령시 영웅 쿨탐이 리셋되기 때문에 피라미드/마탑은 더 치열합니다.


당연히 고투력분들이 많이 왔다갔다해야하기 때문에 다이아/워프권 소모가 어마어마 합니다.

(기절 영웅이 다이아 100 > 200 > 400 이런식으로 깨울 수 있게 되어 있어서 기절 열차 잘못 타면 다이아 순삭입니다.)


이런 자원 소모 대비 고투력이 얻을 수 있는 자원이 워낙 적습니다.

1, 2등은 조각주니까 그나마 낫지만 3등부터는 뭐 보상이라 할 것도 없죠..

안타 1섭 기준 40렙 제한 스크롤 뭐 얼마나 필요할까요..


3위 길드가 적립금 15% 가져가는데 82명이 15% 나누면 얼마나 될지 모르겠네요~




4. 결국은 눈치 싸움.

최종 점령 점수가 너무 크기 때문에 막타를 누가 먹느냐가 중요합니다.

종료 5분전에 집결 해산하고 최정예로 재집결 후 

종료 1분~그안쪽으로 닥돌하여 폭풍도 점거하면 해당 길드가 1등입니다.


그 전까지의 치고박고 한 쟁탈전이 거의 무의미해지는 거라고 봅니다.


점령 점수가 매우 크기 때문에 비등비등한 경우 왠만해선 뒤집을 수 있죠..

저희도 최종적으로 패배하였으나, 유적시간 종료 후에 집결 패배한거라 유적점수를 먹을 수 있었죠.

조금만 빨리 패배했어도 유적점수 못먹었을 거예요..




5. 새로움이 없고 인터페이스도 불편하고 렉도 심하다.

기존에 있던 유적전에서 달라진 것도 없는 거 같구요. 

집결리더는 언제 유적 칠지 뺄지 계속 봐야해서 채팅도 힘들구요..

(챗창 켜면 집결 오는 걸 볼 수 없어서 카톡으로 하게되더라구요.)

렉이 심해서 돌아가면서 집결리더 할 수도 없고 최적화된 1명만 계속 리더하게 됩니다.

렉때문에 타이밍 잘못재서 빼야할 거 못빼면 기절열차 타니까요.


유적 점령시 얻는 보너스 효과도 표기가 명진하지 않아서 불편하구요.

각 유적 점령한 길드가 유적위에 따로 표기 안되서 

중앙 못먹은 길드는 유적 하나 쟁탈했더라도 고양감 같은게 많이 줄어드네요.

이전 유적전처럼 당연히 먹은 길드 표기될 줄 알았거든요..


행무권/렙업스크롤 적립도 안되는 거 같은데..이전 유적보다 후퇴한 거 아닌가 싶네요.





장장 6개월 간 개발한 컨텐츠는 제 입장에선 그냥그러니 다른 재미난 컨텐츠를 개발해주시면 좋겠습니다.

요새 핫한 모바일 게임 많은데 거기서 괜찮은 컨텐츠들 베껴도 좋구요.


창빠로서 창세기전M 오래가고 건승하길 바랍니다.





#창세기전 모바일, #안타리아의 전쟁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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